일정표 불러오는 중

« 모든 일정표

  • 일정(이벤트)이 종료되었습니다.

[마감] 《코로나보드로 배우는 실전 웹 서비스 개발》을 리뷰할 ‘북 스포일러’를 모집합니다

2022-05-10 - 2022-05-16

BETA READING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등의 주요 줄거리나 내용을 관객, 독자, 또는 네티즌에게 미리 알려줘 재미와 흥미를 깨뜨리는 행위를 뜻하는 스포일러(spoiler).”

도서에서만큼은 스포일러가 필요합니다. 어떤 책이 좋은 책인지 진솔하게 알려주는 스포일러 말입니다.

이번 북스포일러 모집에서는 《코로나보드로 배우는 실전 웹 서비스 개발》을 진행합니다. 코로나 현황을 대시보드로 보여준 ‘코로나보드’는 일일 최대 200만 뷰를 기록할 만큼 코로나 시기에 전 국민이 이용한 웹 서비스입니다. 그 웹 서비스를 따라 만들며 서비스 개발, 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코로나보드로 배우는 실전 웹 서비스 개발》 북스포일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원하기

지은이 : 권영재, 주은진
발행일 : 2022년 5월 1일
난이도 : 초중급

ISBN : 979-11-91905-19-9 93000
분량 : 624쪽
판형 : 46배판형(183×235mm)

권영재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학사, 글로벌융합공학과 석사를 졸업하고 LINE에서 라인뮤직 iOS 앱과 서버를 4년간 개발했습니다. 현재는 여행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퀘어랩에서 플레이윙즈와 카이트를 만들고 있으며 리모트 워크를 하면서 디지털 노마드로 살고 있는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주은진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LINE에서 라인뮤직 iOS 앱을 5년간 개발했습니다. 현재는 둔딘스튜디오를 창업해 ‘나리의 언어생활’ 이모티콘을 그리며 개인 앱도 개발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로 살고 있는 ‘개발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자동 크롤링 기능을 갖춘 웹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개발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알아보고
‘코로나보드’를 만들어봅니다

이 책은 학습 흐름을 끊지 않기 위해 개발 환경부터 미리 구축해놓은 후, 웹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나서 코로나보드 클론 사이트를 개발합니다. 그저 따라 하는 방식이 아니라, 코로나보드 아키텍처 구성 노하우를 설명하고 나서 구현에 필요한 지식을 1부 ‘백엔드에서 서비스 준비하기’, 2부 ‘프론트엔드로 사용자에게 다가가기’에서 실무 관점에서 깊이 있게 다룹니다.
3부에서는 오토 크롤링 파이프라인을 장착한 코로나보드를 만듭니다. 4부에서는 AWS로 배포하고, 5부에서는 검색 엔진에 알리고, 구글 애널리틱스로 사용자를 분석하고,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웹 서비스를 기획하고 구현하고 운영하는 전반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습니다.

1단계 : 백엔드에서 서비스 준비하기

백엔드에서는 프론트엔드의 요청에 따라 데이터를 조회 및 가공해 응답합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데이터 종류나 사용 방식에 적합한 데이터 저장소를 선택하고 저장한 뒤, 저장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프론트엔드에 전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2단계 : 프론트엔드로 사용자에게 다가가기

프론트엔드는 백엔드에서 받아온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기본적인 프론트엔드 개발 환경을 리액트와 개츠비로 구축하고, 다양한 화면 크기에도 최적화되어 보이도록 반응형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데이터를 그래프로 시각화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3단계 : 〈PROJECT〉 코로나보드 만들기

앞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코로나보드와 거의 동일한 기능을 하는 클론 웹사이트를 컴포넌트 단위로 구현합니다. API와 구글 시트 등의 데이터 저장소로부터 웹사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와서 UI 컴포넌트에 전달하고, 부트스트랩과 CSS를 이용하여 UI 컴포넌트에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컴포넌트들을 조합하여 최종적으로 하나의 웹사이트를 완성합니다.

4단계 : 〈PROJECT〉 배포하고 운영하기

이제까지 개발한 코드들은 개발 환경에서만 동작했습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실제 사용자가 접속해서 볼 수 있도록 AWS(Amazon Web Servic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조합하여 운영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5단계 : 〈PROJECT〉 운영하며 광고 수익내기

서비스를 론칭한 후에는 사이트를 검색 엔진에 알리고 사용자를 모으고 분석하여 서비스를 수익화하는 방법도 살펴봅니다.

2022년 5월 10일(화) ~ 5월 15일(일)까지

2022년 5월 16일(월) 2시 이후

2022년 5월 16일(월) ~ 5월 29일(일)

1. 블로그나 SNS에 서평을 작성해 올립니다.
2. 골든래빗 홈페이지와 교보문고, Yes24, 알라딘의 해당 도서 페이지에 각각 서평을 등록합니다.
(서평은 하나의 서평을 각 서점에 똑같이 올리시면 됩니다.)
3. 서평 등록을 완료하고 해당 링크를 god@goldenrabbit.co.kr 메일로 제출합니다.

《코로나보드로 배우는 실전 웹 서비스 개발》 전자책을 드립니다.

    세부 사항

    시작:
    2022-05-10
    종료:
    2022-05-16
    이벤트 카테고리:
    이벤트 Tags:
    , , , , , , , , , , ,

    장소

    온라인

    1 Comment

    • Rabbit 댓글:

      신건식, 강나리, 이호철, 신수녕, 유상현, 이승표, 이효근, 성지훈, 정예원, 안기겸, 박서현, 문희리, 임혁 님. 이상13분 축하합니다. 당첨자에게는 메일로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