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표 불러오는 중

« 모든 일정표

  • 일정(이벤트)이 종료되었습니다.

(종료) 《텐초의 파이토치 딥러닝 특강》을 리뷰할 ‘북 스포일러’를 모집합니다

9월 28, 2022 - 10월 11, 2022

BETA READING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등의 주요 줄거리나 내용을 관객, 독자, 또는 네티즌에게 미리 알려줘 재미와 흥미를 깨뜨리는 행위를 뜻하는 스포일러(spoiler).”

도서에서만큼은 스포일러가 필요합니다. 어떤 책이 좋은 책인지 진솔하게 알려주는 스포일러 말입니다.

이번 북스포일러 모집에서는 《Must Have 텐초의 파이토치 딥러닝 특강》을 진행합니다. 이 책은 파이토치에서 권고하는 코딩 구조를 먼저 알려드리고 나서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갑니다. 기초 신경망인 CNN부터 스스로 창작하는 GAN까지 총 16가지 신경망을 만들 때는 먼저 신경망의 〈기본 블록〉과 〈학습 루프〉를 그림으로 제시합니다. 제시된 〈기본 블록〉과 〈학습 루프〉를 눈으로 보고 코드로 구현하면 되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훨씬 쉽니다. 참고로 독자의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소스 코드뿐만 아니라 학습이 끝난 모델 파일 또한 코랩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고성능 컴퓨터가 없어도 예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기

지은이 : 텐초(이종민)
발행일 : 2022년 8월 12일
난이도 : 초급, 중급

ISBN : 979-11-91905-21-2 93000
분량 : 424쪽
판형 : 46배판형(183mm x 235mm)

텐초의 파이토치 딥러닝 무료 강의 보기

이종민(텐초)

 

일본 JAIST 정보과학 석사. 동경의 딥러닝 엔지니어로 Ghelia에서 B2B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딥러닝의 유용함을 널리 알리고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글을 쓰고 책을 집필합니다. 쉬운 그림을 이용해 10초만에 핵심을 전달하자는 의미에서 닉네임을 텐초로 지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 SNS : www.youtube.com/c/텐초

추천사

“딥러닝을 기초를 지났고 파이토치로 다양한 문제를 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깔끔한 코드와 수많은 그림을 곁들인 설명 덕분에 왠만한 문제는 풀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Mo Kweon | 구글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딥러닝의 기본 내용을 알고 있는 초중급자가 더 높은 수준의 개념을 파이토치로 구현하며 이해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CNN에서 GAN까지 다양한 신경망을 다루면서 핵심 요약과 정리, 실습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서 실무자와 학생 모두에게 도움되는 책입니다.”

이호상 | SK텔레콤 매니저

 

“파이토치는 딥러닝 프레임워크의 양대 산맥이지만, 국내에서는 텐서플로에 비해 인기가 덜합니다. 하지만 이 책 덕분에 파이토치를 배우는 사람이 국내에서도 늘어날 것 같습니다. 입문자도 알기 쉽게 코드와 설명을 잘 구성했으며, 현업자에게도 유용한 이미지 분류부터 텍스트 생성과 번역, GAN을 활용한 이미지 생성까지 현재 각광받는 AI 기술도 알려줍니다.”

정현준 | 매드업 CTO

 

“다른 딥러닝 입문 서적을 읽어보았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은 분께 전체적인 개요와 구체적인 활용 방법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이 책을 다 읽을 때 쯤이면 딥러닝이 사용되는 여러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을 두루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홍승환 | 스캐터랩 Machine Learning Engineer

 

“이 책을 베타리딩하면서 파이토치를 처음 사용해보았습니다. 몇 년 전 OCR 프로젝트를 수행할 당시에는 텐서플로를 사용했는데 그때 이 책을 만났다면 파이토치를 활용해 더 직관적으로 딥러닝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파이토치를 활용해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접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는 분이 보기엔 쉽지 않을 수 있지만, 관련 내용을 찾아가며 같이 공부한다면 소중한 경험을 가져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황후순 | 아일리스프런티어(주) 프로그래머

 

“수많은 개발자, 통계학자, 전문가가 만든 라이브러리로 쉽게 딥러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혜택입니다. 그중에서도 파이토치는 사용 편의성과 강력한 기능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딥러닝 프레임워크입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16가지 파이토치를 활용한 예제를 따라 하면 딥러닝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확실히 높일 수 있을 겁니다.”

김수정 | 웹 프로그래머

2022년 9월 28일(수) ~ 10월 10일(월) 까지

2022년 10월 11일(화) 3시 이후

2022년 10월 11일(화) ~ 10월 31일(월)

참여자께는《Must Have  텐초의 파이토치 딥러닝 특강》 전자책을 드립니다.

우수 리뷰어 1명에게는 골든래빗의 종이책 한 권을 드립니다.

    세부 사항

    시작:
    9월 28, 2022
    종료:
    10월 11, 2022
    이벤트 카테고리:
    이벤트 Tags:
    , , , , , , , ,

    장소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