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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 《Joyce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를 리뷰할 ‘북 스포일러’를 모집합니다

3월 4, 2022 - 3월 9, 2022

BETA READING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등의 주요 줄거리나 내용을 관객, 독자, 또는 네티즌에게 미리 알려줘 재미와 흥미를 깨뜨리는 행위를 뜻하는 스포일러(spoiler).”

도서에서만큼은 스포일러가 필요합니다. 어떤 책이 좋은 책인지 진솔하게 알려주는 스포일러 말입니다.

이번 북스포일러 모집에서는 《Joyce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를 진행합니다. 인 앱 광고로 앱을 수익화하고, 구글 젯팩, ROOM 데이터베이스, 구글 ML 키트, 카메라 등 실무 앱 개발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기능을 예제로 알려주는 코틀린 안드로이드 입문서의 북스포일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원하기

지은이 : 홍정아
발행일 : 2022년 2월 15일
난이도 : 입문, 초급

ISBN : 979-11-91905-09-0 93000
분량 : 556쪽
판형 : 46배판형(183×235mm)

홍정아
블록체인 개발 회사, 앱 개발 스타트업 CTO를 거쳐 현재는 테크 스타트업의 대표입니다. 유튜브에서 ‘코틀린 강의’를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서 Code with Joyce 채널에 2020년 연재한 코틀린 강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코틀린 강의 NO. 1 유튜버 Joyce가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내 것으로 만드는 비법

이 책은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최신 기술을 알려드립니다. 다섯 가지 프로젝트를 만들며 스레드, 미디어 플레이어 API, 서비스, ROOM 데이터베이스, 구글 머신러닝 키트, 카메라, 구글 맵, 구글 애드몹 같은 실전에 유용한 기능을 배웁니다. 특히 3단계에서는 미세먼지 측정 앱을 최소 기능 제품(MVP)으로 만든 후 구글 맵과 광고 기능을 붙여 업그레이드하는 과정도 보여줍니다. 실제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배포도 해봅니다.

입문부터 배포와 광고 수익 창출까지
실무적이고 활용도 높은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예제로 익혀라

이 책은 총 3단계에 걸쳐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단계에서는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코틀린 문법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2단계에서는 네 가지 앱을 직접 구현해보면서 스레드, 뮤직 플레이어 API, 서비스, ROOM 데이터베이스, 구글 ML 키트, 카메라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익힙니다. 3단계에서는 미세먼지 측정 앱을 단계별로 발전시키며 개발합니다. 배포용으로 수정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직접 배포까지 해봅니다. 현업에서 앱을 개발할 때 큰 도움이 될 실무적이고 활용도 높은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00장. 개발 환경 구축

[1단계] 안드로이드 BASIC 익히기

01장 안드로이드 코틀린 앱 개발 입문

__1.1 안드로이드와 코틀린
__1.2 앱 개발 과정 살펴보기
__1.3 프로젝트 생성 방법
__1.4 프로젝트 구조 알아보기
__1.5 HelloWorld 앱 만들기
__1.6 에뮬레이터로 실행하기
__1.7 실제 기기로 실행하기
__학습 마무리

02장 코틀린 문법 빠르게 살펴보기

__2.1 코틀린 실행하기
__2.2 코틀린 기본
__2.3 제어문
__2.4 컬렉션
__2.5 클래스
__2.6 인터페이스
__2.7 Null 처리하기
__2.8 람다식
__학습 마무리

03장 레이아웃 에디터와 레이아웃 파일

__3.1 레이아웃 에디터 알아보기
__3.2 레이아웃 파일 생성 방법
__3.3 레이아웃 파일 코딩을 위한 아주 얕은 XML 지식
__학습 마무리

04장 화면 제어하기 : 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

__4.1 안드로이드 4대 구성요소
__4.2 액티비티 알아보기
__4.3 프래그먼트 알아보기
__학습 마무리

05장 화면 구성하기 : 뷰(위젯)

__5.1 뷰(위젯) 종류
__5.2 뷰 공통 속성
__5.3 텍스트뷰
__5.4 이미지뷰
__5.5 버튼
__5.6 에디트텍스트
__학습 마무리


더 보기

06장 화면 구성하기 : 레이아웃(뷰 그룹)

__6.1 레이아웃 종류
__6.2 리니어 레이아웃 : LinearLayout
__6.3 상대적 레이아웃 : RelativeLayout
__6.4 컨스트레인트 레이아웃 : ConstraintLayout
__6.5 반응형 UI 만들기 : Guideline
__학습 마무리

[2단계] 프로젝트를 만들며 유용한 기능 익히기

07장 [Project] 스톱워치 : 스레드

__7.1 사전 지식 : 메인 스레드와 백그라운드 스레드
__7.2 준비하기 : 프로젝트, SDK 버전
__7.3 레이아웃 구성하기
__7.4 (STEP 1) 버튼에 이벤트 연결하기
__7.5 (STEP 2) 스톱워치 시작 기능 구현하기
__7.6 (STEP 3) 일시정지 기능 구현하기
__7.7 (STEP 4) 초기화 기능 구현하기
__7.8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08장 [Project] 뮤직 플레이어 : MediaPlayer API, 서비스

__8.1 사전 지식 : 오디오 재생 MediaPlayer API
__8.2 사전 지식 : 서비스와 생명 주기
__8.3 준비하기 : 프로젝트
__8.4 레이아웃 구성하기
__8.5 리소스 준비하기
__8.6 (STEP 1) 서비스 클래스 구현하기
__8.7 (STEP 2) 버튼 초기화하기
__8.8 (STEP 3) 액티비티와 서비스 연결하기
__8.9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09장 [Project] QR 코드 리더기 : 카메라, 뷰 바인딩, 구글 ML 키트

__9.1 사전 지식 : 뷰 바인딩
__9.2 사전 지식 : 안드로이드 젯팩
__9.3 사전 지식 : CameraX 라이브러리
__9.4 사전 지식 : 구글 ML 키트
__9.5 준비하기 : 프로젝트, 뷰 바인딩, 라이브러리
__9.6 레이아웃 구성하기
__9.7 (STEP 1) 카메라 미리보기 화면 구현하기
__9.8 (STEP 2) QR 코드 인식 기능 구현하기
__9.9 (STEP 3) 결과 화면 구현하기
__9.10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10장 [Project] 할 일 리스트 : Room 데이터베이스, 리사이클러뷰

__10.1 사전 지식 : Room 지속성 라이브러리
__10.2 사전 지식 : 리사이클러뷰 알아보기
__10.3 준비하기 : 프로젝트, 뷰 바인딩, 라이브러리
__10.4 레이아웃 구성하기
__10.5 (STEP 1) Room으로 데이터베이스 구성하기
__10.6 (STEP 2) 할 일 추가 기능 구현하기
__10.7 (STEP 3) 리사이클러뷰로 리스트 구현하기
__10.8 (STEP 4) 할 일 삭제 기능 구현하기
__10.9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3단계] 실전! 미세먼지 앱 개발&배포

11장 [Project #1] 미세먼지 앱 V 1.0 : 레트로핏을 이용한 네트워크 통신

__11.1 사전 지식 : HTTP와 API
__11.2 사전 지식 : 레트로핏 라이브러리와 JSON
__11.3 준비하기 : 프로젝트, 뷰 바인딩, 라이브러리, AirVisual API 키
__11.4 레이아웃 구성하기
__11.5 (STEP 1) GPS와 인터넷 권한 설정하기
__11.6 (STEP 2) 위치 정보 가져오기
__11.7 (STEP 3) 레트로핏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가져와 화면에 표현하기
__11.8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12장 [Project #2] 미세먼지 앱 V 2.0 : 구글 맵

__12.1 준비하기 : 프로젝트
__12.2 준비하기 : 구글 맵 API 키 발급 및 설정하기
__12.3 레이아웃 구성하기
__12.4 (STEP 1) MainActivity.kt에서 플로팅 액션 버튼 구현하기
__12.5 (STEP 2) 지도 액티비티 구현하기
__12.6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13장 [Project #3] 미세먼지 앱 V 3.0 .: 구글 애드몹 광고, 파이어베이스, 구글 애널리틱스

__13.1 준비하기 : 프로젝트
__13.2 준비하기 : 파이어베이스
__13.3 준비하기 : 애드몹
__13.4 레이아웃 구성하기
__13.5 (STEP 1) MainActivity.kt에서 배너 광고 구현하기
__13.6 (STEP 2) 전면 광고 구현하기
__13.7 테스트하기
__학습 마무리

14장 [Project #4]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배포하기

__14.1 준비하기 : 프로젝트
__14.2 앱 런처(아이콘) 바꾸기
__14.3 앱 이름 바꾸기
__14.4 패키지 이름 바꾸기
__14.5 광고 단위 ID 바꾸기
__14.6 앱 번들 만들기
__14.7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출시하기
__14.8 구글 맵에 업로드 키와 앱 서명 키 등록하기
__14.9 출시 완료되면 광고 등록하기
__학습 마무리

2022년 3월 4일(금) ~ 3월 9일(수)까지

2022년 3월 10일(목) 2시 이후

2022년 3월 11일(금) ~ 3월 29일(화)

1. 블로그나 SNS에 서평을 작성해 올립니다.
2. 골든래빗 홈페이지와 교보문고, Yes24, 알라딘의 해당 도서 페이지에 서평을 등록합니다.
(서평은 하나의 서평을 각 서점에 똑같이 올리시면 됩니다.)
3. 서평 등록을 완료하고 해당 링크를 god@goldenrabbit.co.kr 메일로 제출합니다.

《Joyce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전자책을 드립니다.

    세부 사항

    시작:
    3월 4, 2022
    종료:
    3월 9, 2022
    이벤트 카테고리:
    이벤트 Ta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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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소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