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정 저자

박미정 저자와의 인터뷰

백기선+박미정 인터뷰 보기

* 영상 공유를 허락주셔서 고맙습니다.

배민 베트남 개발 팀장

#박미정

협업하며 프로덕트/서비스를 만드는 일을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배민 베트남 개발 팀장. 서비스/프로덕트 만드는 일이 즐거운 프로그래머. LG CNS, 코빗, 쿠팡, 네이버 랩스 등을 거치고 IoT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서 CTO로 일했다. 다양한 개발 컨퍼런스 및 학교에서 연사로서 개발 이야기를 전달했다. 현재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배달 서비스를 개발하며 백엔드 팀을 이끈다. 꾸준한 요가와 부지런한 블로그 글쓰기를 실천하고자 노력한다.

Q. 어떤 주제로 집필하시고 계신가요?
A. 깃과 깃허브를 함께 다루는 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것과 팀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내용을 함께 다루려고 합니다.

책쓰기 응원하기

Q. 바쁘신 거 같은데 특별한 책쓰기 습관이나 비법이 있나요?
A. 돌아보니 급격히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들고, 팀을 리딩하다보니 정말 바쁘게 지내고 있네요. 책쓰기를 위한 꾸준함이 많이 소홀해져서 반성하고 있습니다 하하. 저는 새벽형(?) 인간입니다. 특별히 과음하지 않으면 새벽 4시에 일어나는데요. 출근 전, 그 시간을 활용해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최프로님의 노하우를 참고하기도 했구요.

Q. 쓰시는 책은 언제 출간되나요?
A. 목표는 내년 봄 목표입니다. 답변을 작성하면서 게을러진 저를 반성하게 되네요. 더 글쓰기에 꾸준하겠습니다.

Q. 물구나무서기 실력이 수준급입니다. 어떻게 그런 엄청난 기술을 체득할 수 있었나요?
A. 거의 유일하게 생각을 비울 수 있는 시간이 저에게는 요가하는 시간입니다. 꾸준히 요가원에 다니고 집에서도 수련하다보니 코어와 균형을 필요로하는 동작에 욕심이 생겼어요. 여전히 항상 성공하지는 못합니다. 자주 넘어지고 가끔 성공하면서 성취감을 맛보고 있습니다.

Q. 개발자로서 개인적으로 최근 관심이 있는 기술이 있다면요?
A. 어떤 기술이라기보다는 현재 일하고 있는 팀의 문제에 집중합니다. 달리 표현하자면 함께 더 잘하기 위한 방법에 관심이 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서로 다른 앱 버전에 동적으로 서비스 환경 설정 정보를 적용할 수 있는 환경처럼 우리 팀이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이 많습니다.

Q. 마지막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 말씀.
A. 저는 항상 함께 일을 더 잘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적어도 어떤 팀/회사에 소속되어 일한다면 말이죠. 이 책의 주제도 그래서 선택한 것 같습니다. 깃과 깃허브 역시 개인 작업에도 유용하지만 팀으로 함께 작업할 때 더 빛이 날 수 있으니까요. 함께 잘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분들을 응원합니다.

저자 글쓰기 응원하기
책쓰기 응원하기

#마치며 feat. 최프로

정신 없이 바쁜 와중에도 늘 책쓰기를 염두에 두시고 실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깊이 생각하시고 한 줄 한 줄 써가며 엮은 책이 빛을 볼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집필 기간 동안 박미정 저자님이 더욱 성장하시길 응원합니다(골든래빗도요). 🙂

Leave a Reply

©2020 GoldenRabbit. All rights reserved.